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외 취업 : 마음이 복잡할 수록 활기차게 출근 / 출근 습관
    LIFE BLOG 2024. 3. 20. 12:36
    반응형
    출근 습관 : 한국을 떠나 중국에 왔습니다. 타국에서 생존하는 건 쉽지 않습니다. 모든 게 생소하고, 여기저기에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일하는 시간은 많은데 성과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럴 때 저는 마음이 조급해지더라고요. 조급해지니 더 많은 실수를 하게 되네요. 대인관계도 좁아지고요. 더 민감해지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었죠. 심리적인 문제일 거란 생각이 들더라고요. 출근하는 마음가짐부터 바꿔보기로 했습니다.

     


    1. 출근 전 추천 아침 습관

     

    사소한 습관 변화가 기분 좋은 아침을 열어 준다는 말이 있죠. 황금 같은 아침 시간을 만드는 10가지 습관이 있더라고요.

     

    1. 기상 후 물 한 잔 마시기

    물 한 잔과 함께 하루를 시작해 보자. 공복에 마시는 물은 우리 몸을 활성화해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수면 이후에는 피부와 몸이 건조해지기 쉬운데, 이럴 때 물을 마시면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밍밍한 냉수가 싫다면 레몬이나 꿀을 조금 첨가해 마셔도 좋다.

    2. 한 번에 침대에서 일어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5분이나 10분 단위로 알람을 맞추는 '스누즈' 기능을 사용한다고 한다. 이는 우리 신체에게 좋지 않다. 오히려 이 방법은 아침 기상 시간을 미루는 원인이 된다. 침대에서 알람 소리가 들리자마자 바로 일어나 보자. 비교적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다. 

    3. 침실 정리하기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방이 어지럽혀져 있다면 좋은 기분이 들 리 만무하다. 생활공간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것은 ‘기분 좋은 생활을 위해서’다. 잠들기 전 어지럽힌 공간을 말끔히 치워두고 잠자리에 드는 습관을 들이자.

    4. 주변 사람들/반려동물과 인사하고 웃기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이다. 자신의 가족이나 애완견에게 웃으며 안부를 묻는다. 혼자 살지만 만약 반려동물이 있다면 이들과 함께 즐거운 아침인사를 해보자. 미소는 긍정적 마음을 끌어내는 강력한 도구다.

    5. 신선한 공기 마시기

    일어나자마자 커튼을 치고 신선한 바람을 느껴보자. 쾌적한 기분이 들면서 온몸에 활기가 생겨날 것이다. 아침 환기는 답답했던 집안 공기를 정화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반응형



    6. 스트레칭하기

    잠자리에서 나와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을 해보자. 아침 운동은 활기찬 하루를 열어줄 뿐 아니라 칼로리 소모량을 높인다. 시간이 부족할 땐 몇 분간 스트레칭이나 요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7. 휴대전화 멀리하기

    매일 아침 눈 뜨자마자 핸드폰을 손에 쥐고 SNS 피드를 확인하거나 카톡을 열어보진 않는가. 이런 습관은 당신을 침대에서 나오기 더 어렵게 만들 뿐이다. 내일부터 당장 고쳐보자.

    8. 아침 식사 하기

    아침 식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오랜 시간 공복 후 먹는 아침 식사는 뇌 활동에 도움을 준다. 아침엔 커피 대신 균형 있는 식사를 해보자. 오후 과식도 예방할 수 있어 체중조절에도 효과적이다.

     

     

    아침-출근아침-습관
    활기찬 아침 출근 습관

     

     


     

    2. 개인적으로 효과를 보았던 아침 습관

     

    1. 아침에 일어나서 물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마시는 건 정말 좋다.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것 같다. 매일매일 기상하는 날씨와 몸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취침 전에 나는 따뜻한 물(차)과 냉수를 미리 준비해 둔다(기상 후에 마시고 싶은 물을 바로 마실 수 있게).

     

    2. 주변인 및 반려동물과 인사하기

     

    아침에 일어나면 자연스럽게 인상이 써진다. 오늘 해야 할 일부터, 만나기 싫은 동료나 하기 싫은 업무들이 떠오르기 때문이다. 기상 후의 마음상태가 온종일의 기분을 좌우하는 것 같다. 그래서 소중하고, 나에게 기쁨을 주는 지인과 반려동물에게 즐겁게 인사하는 습관은 정말 중요한 것 같다. 

     

    3. 아침식사

     

    영양분은 정말 중요하다. 자동차에 휘발유가 없다면 어떻게 차가 이동할 수 있을까? 맛보다 에너지를 얻는다는 생각으로 의무적으로 먹어야 아침 식사 습관이 생성되는 거 같다. 

     

    바쁘더라도 아침에 식사를 하길 추천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